창원시 367억 투입 여좌지구 국민체육센터 착공

입력
기사원문
강민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실내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 367억원 투입
가족친화 생활밀착형 스포츠 여가공간 조성
4일 진해구 여좌지구 국민체육센터 착공식에 참석한 홍남표 창원시장 등 참석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4일 진해구 여좌동 13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여좌지구 국민체육센터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착공식을 가졌다.

옛 육군대학 부지 내에 들어서는 여좌지구 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연면적 8324㎡ 규모로 2025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센터에는 수영장, 영유아풀, 다목적체육관, 스쿼시장, 골프연습장, 헬스장, 풋살장 등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활스포츠 시설과 함께 실내놀이터, 북카폐를 계획해 가족 친화적인 스포츠 여가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시는 진해 서부권역 내 부족한 공공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빠른 사업추진을 위해 공공위탁개발사업으로 전환하고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해 사업비 367억원을 투입, 여좌지구 국민체육센터를 착공하게 됐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진해 시민의 오랜숙원인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등 체육문화복합시설 건립으로 주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창원시는 건강복지 실현으로 여유와 품격있는 진해 건설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