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정식 스포츠 스쿼시

우드노트 블로그

스쿼시를 처음 시작한다면 준비해야 할 것들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18-08-03 14:10
https://blog.naver.com/chalnahong/221331705304 1136회 연결



1) 스쿼시화 (인도어화) 

스쿼시는 전용 코트에서 운동하는 실내 스포츠이며 스쿼시 코트 바닥은 나무로 되어 있는 마루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스쿼시 코트의 특수성 때문에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신발 바닥면이 고무로 되어있는 전용화를 신고 운동합니다. 

인도어화(Indoor shoes)가 포괄적 표현이지만 스쿼시화라고 부르시면 되세요. 

인도어화는 배드민턴, 탁구, 스쿼시 등 실내 운동에 필요한 신발로  스쿼시화, 배드민턴화, 탁구화로 각각 검색해도 거의 같은 제품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3가지 운동은 거의 같은 신발을 신고 운동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전문적으로 특화된 경우는 예외로 할게요.) 

일반 운동화를 신고 스쿼시를 하지 마세요. 

어떠한 운동도 안전하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실외에서 운동할 때 이용하는 일반 운동화 및 스니커즈 같은 신발을 신고 스쿼시를 하면 부상의 위험이 큽니다. 

또한 스쿼시는 생각보다 움직임이 다이내믹하고 정도의 강도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일반 운동화는 쉽게 망가집니다. 

그리고 스쿼시화가 아닌 다른 운동화는 스쿼시 코트 바닥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스쿼시 코트에 전용 신발을 신지 않으면 입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2) 스쿼시 라켓 

스쿼시를 시작하면 스쿼시를 배우는 과정, 강습을 받으시는 데요. 
이때는 연습용 라켓을 대여받아 배우기 때문에 처음부터  스쿼시 라켓을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개인 라켓이 필요할 시점을 자연스럽게 맞이하게 되실 거예요. 
그때 라켓을 구입하시면 되세요. 

3) 운동복 

남성, 여성  모두 스포츠 반바지에 티셔츠를 입고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운동하는 센터에서 운동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센터 운동복을 입고하면 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준비하셔야겠네요. 

여성의 경우는 스포츠 스커트를 입거나 스포츠 레깅스를 입고 하셔도 괜찮습니다. 

4) 머리 밴드 또는 두건, 손목 아대 

땀이 많이 나는 경우 운동에 방해를 받기 때문에 머리에 밴드를 하거나 두건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손목 아대는 팔에서 흐르는 땀이 손으로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스포츠 고글 

라켓과 공을 가지고 하는 운동이며 생각보다 격한 운동이다 보니 보호 차원에서 스포츠 고글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은 착용을 잘 안 합니다. 

안경을 쓰시는 분들 중에는 안경 대신 도수가 있는 스포츠 고글을 착용하고 운동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분들은 안경 대신 착용하면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6) 수건 및 세면도구 

운동 센터에서 수건을 제공해주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수건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운동 중에 땀 닦을 수건과 샤워 후 사용할 수건 두 장 정도 준비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세면도구는 딱히 말씀 안 드려도 될 듯하네요. 
알아서 잘 챙겨서 가지고 다니실 테니까요 ^^ 

7) 스쿼시 가방 (스포츠 가방) 

운동을 시작하면 운동에 필요한 운동 용품 및 여러 가지 준비물이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가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고 마땅한 가방이 없어 구매가 필요하다면, 운동화를 넣을 수 있고 라켓을 넣을 수 있는 가방으로 준비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스쿼시 가방, 배드민턴 가방, 테니스 가방 모두 가능하니 수많은 제품 중에 가격과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매해 사용하시면 되세요.^^ 

스쿼시를 처음 시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스쿼시 운동되기를 바랍니다.

TAG #


네이버 블로그/카페 공유하기 네이버 라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링크 복사하기